당뇨병 환자는 왜 상처가 잘 낫지 않을까요? 실제 병원 경험을 바탕으로 당뇨성 신경병증, 혈액순환 장애, 발 관리 방법을 쉽게 설명합니다.“작은 상처인데 괜찮겠지”가 위험할 수 있습니다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면서 가장 안타까웠던 환자들 중 일부는 당뇨병 환자들이었습니다. 처음에는 단순한 물집이나 작은 상처로 시작했는데, 몇 달 뒤에는 발가락 절단 수술까지 받게 되는 경우를 여러 번 보았습니다.많은 사람들이 "상처 하나 때문에 정말 절단까지 할 수 있나요?"라고 묻습니다. 하지만 당뇨병 환자에게는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. 실제로 최근 수년간의 연구에서도 당뇨병성 족부궤양은 하지 절단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.당뇨병 환자의 상처가 잘 낫지 않는 이유우리 몸은 상처가 생기면 혈액을 통..